강화도 청국장 맛집,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
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강화도 청국장 맛집,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

by dreamlleek 2023. 3. 6.
반응형

인천 강화도에서 청국장 맛집을 찾았습니다.

살면서 청국장을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먹어본 청국장 중에서는 여기가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 발견한 청국장 맛집의 이름은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입니다.

 

 

 

* 주소 ▶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 568

* 영업시간 ▶ 07:00~21:00 / 매주 수요일 휴무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

아무래도 강화도 시골길에 있다보니 네비 없이는 찾아가기 쉽지 않은 곳인 것 같아요.

저는 강화도 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서 가게 되었어요.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는 문산리 마을회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내부

점심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서 갔는데 세테이블 정도 있었고, 가게 내부는 그리 넓지 않았어요.

메뉴판

부대찌개와 두부전골 중 고민이 많이 됐는데, 아무래도 부대찌개 보다는 두부전골이 더 괜찮을 것 같아 청국장 버섯 두부전골로 주문을 했어요.

반응형

밑반찬

밑반찬은 과하게 많이 주지 않고 딱 먹을 만큼만 줘서 좋았고, 다 맛있었어요.

청국장 버섯 두부전골

비쥬얼을 보니 청국장 버섯 두부전골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청국장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한식류는 다 잘먹는 편이라 너무 좋았어요.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두부도 다른데와는 달랐던 것 같고, 청국장도 너무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버섯도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고요.

밥도 오래된 밥이 아닌 갓지은 밥이라 뜨끈한 청국장과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차타고 가다가 눈에 보여 들어간 밥집인데, 의외로 맛집이라 기분이 좋았어요.

사장님께서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으신듯했는데 그럴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집에서 멀어서 다시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강화도에 갈 일이 생긴다면 다시 한번 꼭 가고 싶은 맛집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