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반려 후 재승인 신청(2일만에 승인)
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 애드핏 반려 후 재승인 신청(2일만에 승인)

by dreamlleek 2022. 10. 8.
반응형

1년 전에 애드핏 매체 신청을 했는데 반려를 당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도 활발히 활동하는 블로그가 아니라서 반려를 당한 줄 알았는데, 1년 만에 반려사유를 확인해보니 '매체 내 복권 거래소 링크'때문이었어요. 

그래서 복권 링크 글을 삭제하고 카카오 애드핏 광고 재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매체 반려 사유는 애드핏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 접속한 후 광고 관리 → 계정관리에 들어가 주세요.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반응형

심사 상태 [반려]로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사유 보기를 클릭하면 애드핏 광고 반려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전에 신청했는데 반려됐다고 문자가 와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확인을 따로 안 했는데, 최근에 들어가 반려사유를 확인해보니 복권 거래소 링크 때문이라고 적혀있네요.

로또 복권 관련 글 올리면서 링크 하나 올려둔 게 문제인 것 같아 지금은 삭제한 상태입니다.

2. 카카오 고객센터에 접속해주세요.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애드핏 광고 재신청은 아래 링크 첨부한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 재신청 부분은 애드핏 사이트에 버튼이 있으면 편한데, 조금 불편하네요. 

 

화면에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들어가 [문의하기]를 눌러주세요.

3.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문의 분류는 [계정 및 매체 심사] → [매체 심사]를 선택합니다.

제목을 입력하고 반려된 사유와 수정 내역 등을 문의 내용에 기재합니다.

문의하기 내용

위 내용 동의에 체크 후 '문의접수'를 눌러주세요.

문의접수

문의 접수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완료

문의 접수 후 다음날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메일이 왔어요. 

메일 내용에 '심사대기'상태로 전환하였다고 해서 들어가 보니 '반려'에서 '심사대기'상태로 변경이 되어 있었어요.

카카오 애드핏 심사대기

심사대기 상태로 전환 후 하루 뒤 매체 심사가 승인되었다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어요. 

매체심사 승인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심사 상태가 [승인]으로 변경되어 있었어요.

애드핏 카카오 승인

카카오 애드핏 재승인 신청을 한지 이틀 만에 승인이 됐습니다.

이렇게 빨리 재승인이 될 줄 알았다면 진작에 반려사유 확인하고 재승인 신청할걸 그랬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애드핏 광고 반려 재승인이 됐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