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다리타기게임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사다리타기게임 하는 방법

by dreamlleek 2021. 7. 21.
반응형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걸 저는 얼마 전에 알았어요.

다들 알고 계셨나요?

친구, 회사 동료, 가족 등 여러 사람과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사다리타기 게임을 할 수 있다니.

참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에는 직접 종이에 그려서 했었는데.

 

카카오톡에서 사다리타기게임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그럼 이제부터 카카오톡에서 사다리타기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1. 카카오톡 대화방으로 들어가 하단 #을 눌러주세요.

2. 검색창에 '사다리게임', '사다리 타기'등을 입력 후 사다리 타기 게임을 선택해주세요.

3. 사다리게임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내기 인원과 어떤 내기를 할 것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3명이 있는 단체방에서 내기 2명을 선택했어요.

4. 내기는 직접 입력을 할 수도 있고, 입력되어 있는 것 중 선택할수도 있어요.

저는 '직접 내기 입력을 선택했어요.

5. 내기에서 걸린 사람 2명 중 한명이 커피, 한 명이 간식 사는 걸로 입력을 했어요.

사다리 게임 설정 완료 후 하단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단체방에 사다리 타기 게임이 전송돼요.

6. 전송된 사다리타기게임을 눌러주세요.

7. 그럼 아래와 같이 사다리타기 화면이 나와요.

온라인상에서 하는 간단한 게임이다 보니 누가 어디를 할지는 선택이 안 되는 것 같아요.

자동으로 배치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세번째에 배치가 됐는데, 간식이 나왔습니다.

8. 대화방에 있는 3명이 모두 참여하고 나면 최종 결과가 나와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사다리 게임이지만 가끔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놀러 갔을 때 설거지 당번을 정하는 것, 집에서 배달음식 시킬 때 돈 내는 사람, 회사 동료들과 간식 내기할 때 등등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