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메모장 무료 프로그램 메모잇
본문 바로가기
정보

바탕화면 메모장 무료 프로그램 메모잇

by dreamlleek 2023. 5. 22.
반응형

저는 회사와 집에서 메모잇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한 프로그램인데 달력에 메모를 하거나 메모장에 중요한 내용들을 기록해 놓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바탕화면 메모장 포스트잇 메모잇은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메모잇 공식 홈페이지,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장, 바탕화면메모, 무료메모장, 포스트잇, Postit, 달

 

mydev.kr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모잇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 PC하단 작업표시줄에 메모잇 아이콘이 생깁니다.

메모잇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 메모장 이용하기 ●

 

 

메모장에 글을 쓰고 싶다면 새 메모를 누르면 됩니다.

새 메모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모장 팝업이 뜨는데, 이곳에 메모를 남기면 됩니다.

작성한 메모는 별도의 저장 없이 자동 저장이 됩니다.

메모장의 제목은 메모장에 입력한 글씨 그대로 설정이 되는데, 변경도 가능합니다.

제목 부분(음영이 조금 더 진한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 하여 [제목 바꾸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제목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목을 눈에 띄게 하고 싶다면 [제목글자색 바꾸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 달력 이용하기 ●

저는 메모장보다는 주로 달력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업무를 하면서 일자별로 체크해야 할 내용이 많아서 달력에 내용 기재를 해놓고 마무리가 되면 지우거나 줄을 그어 완료 표시를 하는 편이에요.

달력 칸을 더블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하단에 네 가지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첫 번째는 메모한 내용에 줄을 긋는 것입니다.

달력에 메모해 놓은 업무 처리가 완료되었을 때 삭제 대신 이렇게 줄을 그어 표시를 하면 내가 이날 이 업무를 처리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글자색 변경입니다.

달력에 기재해 놓은 내용이 많지 않다면 크게 활용도가 없겠지만 저는 워낙 많은 내용을 기록해 놓기 때문에 메모한 내용 중 특히 더 중요한 것은 글자에 색을 지정하여 눈에 띄게 해 놓는 편이에요.

세 번째는 글자 배경색 변경입니다.

글자 배경색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글자는 색상이 변하지 않고, 글자의 배경색만 변경이 됩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문장별로 구분을 해주는 기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숫자와 점으로 구분을 해줄 수 있고, 구분 없이 문장만 쓸 수도 있습니다.

구분 기호 없이 문장만 쭉 있으면 각각 다른 내용인데 같은 내용처럼 보여 저는 보통 숫자를 넣어 사용을 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여러 가지 기능들을 이용하여 메모잇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겠지만 저는 굳이 찾아보지 않았고, 오래전부터 이용했던 거라 컴퓨터 메모장은 계속해서 메모잇을 이용하고 있어요.

오랫동안 사용했는데 별다른 오류 없었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도 돼서 몇 년째 아주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